열대야 여름밤에 시원하게 잠자기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열대야가 시작되는 여름입니다.
습하고 더운 여름밤 잠 못 이루는 날이 많아질 수록 피로가 쌓이면, 일상에 큰 지장을 받게 되지요.
저도 여름만 되면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날이 많아서 눈뜬 채로 새벽 2시, 3시는 기본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안하게 잘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열대야 여름밤에 시원하게 잠자기
1. 적절한 침구 사용하기
여름철에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침구를 사용해보세요. 시원한 소재인 면이나 리넨 소재의 침대시트, 이불, 베게커버 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죽부인을 끌어안고 자도 시원하고요. 땀이나 먼지로 오염된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시원한 잠옷을 선택하자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는 잠옷을 선택하세요. 면소재나 부드러운 소재의 잠옷이 좋아요. 너무 두꺼운 소재의 옷이나 공기가 통하지 않는 잠옷은 체온을 높일 수도 있으니 비추합니다.
3. 적절한 온도와 환기가 중요하다
잠을 자는 곳의 온도를 시원하게 조절하세요. 보통은 18~22도 사이가 쾌적한 수면 환경이라네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잘 시켜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수 있도록 해보세요.
4.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활용해보자
폭염이 이어지는 열대야에서는 에어컨이나 선풍기 없이는 잠을 이루기 쉽지 않습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로 침실의 온도를 강력하게 낮춰봅시다. 건조함과 감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바람을 직접적으로 맞지 않도록 해야겠죠.
5. 물을 많이 마시자
수면을 취하기 전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수분 섭취는 수면중 신진대사를 유지하고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거든요. 하지만,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이 걱정된다면 잠들기 1~2시간전에는 과도하게 물을 마시지 않도록 하세요.
6. 운동을 하자
규칙적으로 운동은 질좋은 수면을 돕습니다. 잠 못 이루는 열대야에 편히 잠들고 싶다면, 규칙적인 운동으로 몸을 편안히 만들어 준 후 자연스럽게 잠을 청해봅시다.
이상 여름밤 숙면을 위한 팁을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원하고 편안하게 여름밤을 보내세요.
사실 열대야 여름밤에 시원하게 잠자기 방법 아래 처럼 밖에서 개꿀잠 자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