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역시나 시원한 푸른 바다를 마주한 해변이 떠오릅니다.
오늘은 260만 팔로워를 가진 트위터 계정 @World of Statistics 에서 뽑은 세계 최고의 해변 Top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처음 듣는 해변들이 많이 나와서 관심이 가는 리스트인데요. 사실 어떤 기준으로 뽑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통계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리스트라고 하니 일단 한 번 볼까요.
세계 최고의 해변 Top 10 리스트
1. 호주 – 러키 베이(Lucky Bay)
서호주 케이프 르 그랜드 국립공원에 위치한 럭키 베이는 호주에서 가장 하얀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청록색 바닷물로 유명합니다. 해안을 따라 종종 뛰어다니는 친근한 캥거루로 유명하며, 독특하고 그림 같은 해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캠핑과 부시 워킹 트레일과 하이킹 트레일을 즐길 수 있고 7월에서 10월 사이에는 이동하는 고래를 관찰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세이셸 – 소스 다르젠트 비치(Source d’Argent)
세이셸 라 디그 섬에 위치한 소스 다르젠트는 숨막히는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이 해변은 우뚝 솟은 화강암 바위, 얕은 청록색 바다, 그리고 가루 같은 분홍빛 모래가 특징으로, 휴식과 사진 촬영을 위한 엽서처럼 완벽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3. 필리핀 – 히든(Hidden)
필리핀 서남부 팔라완섬 엘니도의 외딴 섬에 자리한 히든 비치는 이름에 걸맞게 한적하고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파라다이스를 선사합니다. 우뚝 솟은 석회암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바위의 작은 틈새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이 해변은 고독함과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수정처럼 맑고 얕은 물, 무성한 녹지와 야자수로 둘러싸인 이곳은 외딴 지역에 있어 찾아가기 어렵지만 그만큼 특별한 해변이 될 수 있습니다.
4. 호주 – 화이트헤븐(Whitehaven)
호주 퀸즈랜드주 휘트선데이 아일랜드에 위치한 화이트헤븐 비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98.9%의 실리카로 구성되어 있는 화이트헤븐의 백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순수한 모래로 유명합니다. 7km가 넘는 새하얀 실리카 모래가 활기찬 청록색 바다와 멋진 대조를 이루며 그림처럼 완벽한 열대 낙원을 선사합니다. 저 사진을 보니 당장 가보고 싶네요.
5. 쿡 제도 – 원풋 아일랜드(One Foot Island)
쿡제도의 아이투타키 라군에 위치한 원풋 아일랜드는 맑고 얕은 바다와 산호초로 둘러싸인 작은 섬입니다. 물고기와 함께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거북이를 만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있습니다. 썰물 때 드러나는 모래톱에서 이름을 따온 이곳은 방문객들이 발자국을 남길 수 있어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세계 최고의 해변 Top 10 리스트
6.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트렁크 베이(Trunk Bay)
카리브 해의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세인트 존 섬에 위치한 트렁크 베이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수중 스노클링 트레일로 유명합니다. 카리브 해에서 가장 깨끗한 해변으로 불리는 이곳은 부드럽고 하얀 모래와 푸르고 맑은 바닷물이 생동감 넘치는 산호초로 이어져 방문객들에게 해양 생물을 탐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버진 아일랜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어 시멘트 건물이나 번화한 비지니스 배경이 없어 깨끗한 자연 풍광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해변의 이름은 현지에서 서식하는 가죽 바다 거북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고 하네요.
7. 하와이 – 호노푸 비치(Honopu Beach)
하와이 카우아이의 나팔리 해안에 위치한 호노푸 비치는 드라마틱한 절벽과 무성한 녹지, 한적한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보트를 타거나 인근 해변에서 수영을 해야만 접근할 수 있는 이곳은 모험과 고독을 느낄 수 있어 자연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8. 아이슬란드 – 레이니스피야라 해변(Reynisfjara)
아이슬란드의 비키 미르달 마을 근처에 위치한 레이니스파라 해변은 지금까지 본 해변들과는 다릅니다. 현무암 기둥과 우뚝 솟은 절벽이 있는 독특한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이 해변은 야생의 아름다움, 강력한 파도, 독특한 암석으로 유명하며 초현실적이고 다른 세상 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거칠고 드라마틱한 매력을 가진,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의 해변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물론 물은 엄청 차갑겠죠.
9. 그리스 – 나바지오 해변(Navagio)
난파선 해변이라고도 알려진 나바지오 해변은 그리스 자킨토스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록색 바다와 우뚝 솟은 절벽, 해변에 좌초된 배의 난파선으로 유명하며 그 매력을 더합니다. 병풍처럼 펼쳐진 황금 절벽으로 둘러쌓인 이곳은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는 해변이라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이곳은 그리스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사진 찍기 좋은 해변 중 하나로 꼽힙니다.
10. 멕시코 – 발란드라 비치(Balandra)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수르의 라파스 근처에 위치한 발란드라 해변은 얕은 청록색 바다와 독특한 버섯 모양의 암석으로 유명한 숨은 보석 같은 곳입니다. 이 해변은 카약, 수영,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로 고요하고 그림 같은 휴양지를 제공합니다. 2018년부터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매일 방문객 수가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변을 따라 멋진 풍경이 펼쳐져 있어 트레일 코스로도 안성맞춤이겠네요.
포스팅하면서 갑자기 떠나고 싶어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호주 화이트헤븐과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이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