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 회원으로 가입하면 항공 탑승 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 중의 하나인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는 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항공권
- 좌석 승급 보너스
- 캐시 앤 마일즈(마일리지 복합 결제)
- 부가 서비스(초과 수화물, 반려동물, KAL 라운지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는 법
아마도 많은 분들이 “지금 나의 마일리지로 공짜 항공권을 받을 수 있을까?” 있다면 “어느 나라를 다녀올 수 있을까?” 를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요.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표는 편도 기준 공제 마일리지입니다.
일단 최소 5,000 마일리지가 있다면 김포 – 제주도 구간(국내선)을 예매할 수 있는 것이죠.
국내선을 누가 마일리지로 쓰냐고요?
아.. 그럼 국제선 타고 유럽은요?
예) 인천(대한민국) – 런던(유럽) 편도 항공권을 예매하려면 성수기에는 52,500 마일리지, 비수기에는 35,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의 지역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노선마다 성수기 / 비수기 구분이 달라지고, 해마다 일정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완전 무료 항공권은 아니에요.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때는
마일리지 공제와 함께 세금, 유류할증료, 수수료도 함께 부담해야 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는 법
자, 그럼 홈페이지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신청해볼까요?
1.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 로그인을 하고 스카이패스 탭을 클릭하여 좌측 하단에 있는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기] 배너를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이 항공권 예매 화면에서 원하는 구간을 검색하여 마일리지로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제가 좋아하는 여행지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위해 인천 – 바르셀로나 구간을 마일리지로 예매를 해보겠습니다.
4. 항공편 검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운항/예약 가능 일정이 표시됩니다.
- 성수기는 분홍색으로 표시가 되는군요.
5. 일정을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를 클릭합니다.
2023년 7~9월이 성수기와 휴가 기간이다보니 예매 가능한 날짜가 많지는 않네요.
저는 8월 2일에 가는 항공편, 9월 11일에 오는 항공편으로 예매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가는편은 성수기 적용되어 일반석 52,500 마일리지가 공제
오는편은 비성수기 적용되어 일반석 35,000 마일리지가 공제
그리고 하단에 세금, 유류할증료, 수수료 요금이 포함되어 총액이 표시됩니다.
6. 총액 확인 후 개인정보 입력과 함께 결제 진행을 하면 보너스 항공권이 예약됩니다.
2023년 8월 2일 ~ 9월 11일 인천 – 바르셀로나 왕복구간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일반석 예약시 총 87,500마일 공제+ 232,700원을 결제하면 되는군요!
만약 비수기에 다녀온다면 왕복 총 70,0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기 어렵지 않죠?
예전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는 법이 간단하지 않았는데, 홈페이지 서비스 개편 후 한결 편해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동안 모아놓은 마일리지로 해외 여행 한 번 다녀와야겠네요.
좌석이 매진되기 전에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빨리 예매해보세요.